장로회신학대학교캠퍼스타운추진단

보도
자료

그린랩스, 65억원 시리즈A 추가 투자 유치

https://www.etnews.com/20200515000110
2020-05-25
No items found.

첨단농업 스타트업 그린랩스(대표 신상훈 안동현 최성우)는 6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누적 투자금은 총 105억원 규모다.

이번 투자에는 메인스트리트인베스트먼트, 마그나인베스트먼트, 화이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고 마그나인베스트먼트는 프리시리즈A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

2017년 국내 스마트팜 시장에 진출한 그린랩스는 농작물 생산부터 유통관리, 판로개척까지 전방위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농업에 4차 산업혁명에서 비롯된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ICT기술을 접목하여 농업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700여개 농가에 스마트팜 서비스를 제공했고 반기마다 두배씩 매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린랩스의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농법과 복합환경제어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온·습도, 일조량, 이산화탄소 농도 등 환경정보를 모니터링하고 데이터 기반의 생육정보로 24시간 농장환경을 정밀하게 제어해 최적의 생육관리를 돕는다. 지역별 직영 사업운영실과 A/S협력사를 통해 신속한 고객응대, 사후관리도 지원한다.

그린랩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국내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팜 서비스 고도화에 힘쓸 계획이다. 농작물 생산은 물론 농자재 구매, 농업 컨설팅 및 농산물 유통까지 농업파트너로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상훈 그린랩스 대표는 “올해 농가의 스마트팜 보급확대를 위한 서비스 개편을 계획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스마트팜 혁신모델을 통해 농업의 전후방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