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로회신학대학교캠퍼스타운추진단

보도
자료

장로회신학대학교 캠퍼스타운, 지역화폐사업 ‘광장Pay’ 시행

2022-04-05
No items found.
[사진출처=장로회신학대학교]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장로회신학대학교 캠퍼스타운 추진단(총장 김운용, 단장 고재길)은 지난 3월부터 지역 화폐 '광장Pay'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광장Pay'는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있는 장로회신학대학교와 인근의 골목 상인들이 제휴를 맺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장로회신학대학교 구성원들이 가맹점에 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지역화폐 플랫폼’이다.

'광장Pay'는 지역의 경제공동체를 구축하고, 마을 단위 사회적 관계 회복과 더불어 골 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혁신적 결제 시스템으로써,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으로 개발되었다.

장로회신학대학교는 각종 교내 행사 시 학생들에게 지급하던 기존의 종이 쿠폰을 애 플리케이션 '광장Pay'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해서 학교와 제휴를 맺은 인근 광장동 가 게들에서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사진출처=장로회신학대학교]

장로회신학대학교는 지난 4월과 5월에 약 7회에 걸쳐 2,000만 원 이상의 광장Pay를 사용,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광장Pay'는 현재 장로회신학대학교 인근의 골목을 중심으로 약 90여 개의 가맹점이 입점해있으며, 학생과 교직원 일반인 등 1,200여 명이 회원 가입했다. 또한 게시판 기 능을 통해 상인 간, 이용자 간 온라인 커뮤니티 형성도 꾀하고 있다.

장로회신학대학교는 2020년부터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연계 상생 사업과 청년창업을 지원·육성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장로회신학대학교 캠퍼스타운추진단은 학교와 지역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함께 발전하고 상생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http://www.lecturernews.com)

보도자료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