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로회신학대학교캠퍼스타운추진단

활동
로그

장로회신학대학교 창업경진대회

2020-08-18

No items found.

[장로회신학대학교 창업경진대회] 2020. 08. 12. 수

안녕하세요, 장로회신학대학교 캠퍼스타운 서포터즈입니다!

오늘은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청년창업경진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서울특별시와 광진구, 그리고 장로회신학대학교 캠퍼스타운 추진단이 총 3,300만원의 규모로 청년들의 창업을 위한 소중한 기회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공모 분야는 인문학적 혁신분야[문화예술, 교육]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템[로컬 임팩트 혁신, 공동체, 도시 재생]으로 장로회신학대학교의 교육 비전과 인문학적 기반으로 문화예술과 교육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하는 창업팀과 상생과 공동체, 지속 가능한 도시를 위한 사회혁신, 공유가치 창출 기업을 모집했습니다.

지난 달, 서울시 거주 대학(원)생, 일반인, 예비창업자, 3년 이내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고 1차 평가(서면 및 제안서)가 진행되었습니다.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창업 교육 및 멘토링의 기회를 제공하고 수정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16개의 팀의 발표를 통해 최종 평가가 이루어졌습니다.
대회의 심사위원으로는 장로회신학대학교의 박경수 교수님, 박재필 교수님, 성석환 교수님과 창업에 대해 전문적으로 심사해주실 성공회대학교 정선영 교수님, 광진구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박용수 위원장님이 참석해주셨습니다.

대회는 준비한 발표 마친 후, 심사위원분들과 질문을 주고받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날카로운 질문에도 침착하게 대답하시는 참가자분들을 보며 그동안 얼마나 많은 준비를 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나 혼자만이 아닌 ‘우리’를 위한 가치를 바탕으로, 깊이 고민한 흔적과 흘린 땀방울을 보았고, ‘우리'의 가치가 모여 더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을 보았습니다.
긴 시간동안 자리를 지키며 다른 참가자들의 발표에 경청하는 태도를 보여주신 참가자분들과 심사위원분들에게도 박수를 보냅니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10팀에게는 창업활동금 300만원의 지원과 선정을 통해 창업입주공간 제공 및 임대비, 관리비, 공용사무기기 등 무상 제공, 업종별 전문교육 및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플랫폼 운영 지원, 광진사회적경제 창업지원 프로그램 연계의 혜택이 있습니다.

수상하신 10팀 모두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청년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하신 16팀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준비하는 동안, 결코 헛되지 않으며 앞으로의 삶에 있어 자양분이 될 시간과 노력들을 기억하겠습니다.

청년들의 열정과 창업을 응원합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기 위해 장로회신학대학교 캠퍼스타운이 함께 합니다!

활동로그 목록 ▼